HOME 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Eng
학회소개 학회일정 학회지 토론방 게시판 자료실 관련사이트 회원

  게시판  
     공지사항 
     구인/구직 
     자유게시판 
     경조사 알림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6-07-11 13:45
파란 법의학 교과서 개정작업과 관련하여-회의록 공지
 글쓴이 : 이숭덕
조회 : 912  

법의학을 사랑하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학회가 갖추어야 할 것들이 여럿인데, 그리고 인정의를 비롯하여 하나하나 갖추어 가고 있는 상황인데, 그 중에  우리나라 말로 된 교과서의 마련 또한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저희 학회에서는 붉은 교과서, 푸른 교과서 등 그래도 두 개나 있어 왔는데, 각각의 것이 조금 오래 되어 개정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 왔습니다.

이번에 기회가 되어 푸른(파란) 교과서 개정 작업을 진행하고자 의견이 모여져 구체적인 작업에 들어가고자 합니다. 과정도 알리고 여러 선생님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또 직접 작업에 참여하여 도움도 받고자 여러 사정을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조언, 도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러 작업들이 결매를 맺어 좀 더 충실하고 의미 있는 학회의 교과서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숭덕 드림


이숭덕 16-07-11 13:46
 
첨부화일 업로드가 원활한 것 같지 않아 글로 복사해서 다시 올립니다. 번거로움 양해 부탁드립니다.

회의록-20160708
- 파란 법의학 교과서 개정 작업 -


회의 일시 ; 2016. 07. 08. (토) 16:00 – 19:00
장소 ; 서울역 회의실 등

참석자 ; 강대영, 박의우, 박희경, 이상한, 이숭덕, 채종민, 허기영, 정문각 담당자 2명(존칭 생략)

- 법의학 교과서를 개정 발간하는 것은 의의가 있고 또 시기적으로도 빨리 진행할 필요가 있다.
- 저작권과 관련된 사항은 중요하고 학회가 적극 참여할 필요가 있는데,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 개정작업을 위해 세 사람의 책임저자들에서 저작권이나 교과서 개정 작업과 관련한 사항들을 모두 위임하기로 한다. 책임저자는 이숭덕, 이상한, 허기영으로 한다.
- 이전 교과서 편찬 작업에 참여한 여러 저자들 가운데 회의에 참여하지 못한 저자들과 새로이 참여하는 저자들을 포함한 모든 저자들에게 위와 같은 사항을 알리고 적절한 서류적인 절차를 진행하도록 한다.
- 새로운 교과서의 출판은 올해 말 혹은 내년 신학기 이전으로 계획한다.

- 한편 새로운 교과서 편찬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점들이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본다. 1. 용어의 통일, 2. 중복되는 내용의 정리, 3. 법의학 학습목표의 참고, 4. 복잡한 설명이나 그림의 설명 정리 등, 5. 관심 있는 사람들의 참여 등

- 덧붙여 지난 교과서의 인지대는 10% 였으나, 개정판부터는 15%로 한다고 이전 계약서에 명시되었음을 확인하였다.
- 이전 교과서 출판에서 남은 약간의 비용은 개정 작업에 활용하기로 한다.
- 그리고 이전 교과서 저자들에게는 정문각에서 저자 관련 비용을 입금하였으니,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연락하여 조처가 필요하다.

기록
이숭덕
 
   
 

24시간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
24시간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

24시간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
24시간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